'톰 크루즈 딸' 수리 "팝아트 거장 앤디워홀 모교.." 명문대 입학 소식 공개 (+성 변경)
세계적 톱배우 톰 크루즈와 케이티 홈즈의 딸 수리 크루즈가 올 가을 미국 피츠버그에 위치한 명문 카네기멜론 대학에 입학한다는 소식이 전해져 시선이 쏠리고 있습니다.
카네기 멜론대 입학 예고
지난 2024년 6월 7일(현지시간) 페이지식스 등 외신에 따르면, 뉴욕시 라과디아 고등학교에 재학중인 수리의 동료 학생이 틱톡에 친구의 대학 입학을 암시하는 영상을 올렸습니다.
이 영상에서 수리는 가슴에 흰색으로 '카네기멜론'이라고 적힌 빨간색 스웨트셔츠를 입었습니다. 미국에선 대학 입학이 결정된 이날을 ‘스웨트셔츠 데이’라고 부릅니다.
수리는 카메라를 향해 우스꽝스러운 표정을 지으며 손으로 학교 이름을 가리켰는데 또한 친구와 함께 귀여운 춤을 추기도 했습니다.
철강왕 앤드류 카네기가 1900년에 설립한 카네기멜론대는 미국 내 컴퓨터과학 및 AI 분야에서 1위로 평가받는 명문대학입니다. 예술 분야에서도 유명한데, ‘미국 팝아트의 거장’ 앤디 워홀의 모교로도 알려졌습니다.
앞서 데일리메일은 수리가 뉴욕에 머무르며 패션 디자인을 공부할 것이라고 보도한 바 있습니다. 그러나 수리는 결국 피츠버그에 있는 카네기멜론 대학을 선택했습니다. 뉴욕에 거주하는 엄마 홈즈와 떨어져 살 것으로 보입니다.
그가 자신의 꿈을 이루기위해 패션을 본격적으로 전공할지 주목됩니다.
케이티 홈즈는 지난해 글래머와 인터뷰에서 “어릴 때부터 대중에 노출된 수리를 보호하고 싶다”면서 “수리는 재능이 뛰어난 아이로, 무척 놀랍다”고 전한 바 있습니다.
한편 얼마전 수리가 성을 바꿨다는 소식이 전해져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 지난 2024년 5월 더 선 등 외신에 따르면 톰 크루즈와 케이티 홈즈의 딸 수리는 지난 5월 초 미국 뉴욕에서 열린 교내 연극 헤드 오버 힐스(Head Over Heels) 캐스팅 시트에 자신의 이름을 수리 크루즈가 아닌 '수리 노엘'이라고 적었습니다.
노엘은 케이티 홈즈의 미들 네임으로, 케이티 홈즈의 풀 네임은 케이트 노엘 홈즈입니다.
외신들은 "수리가 어렸을 때부터 아버지 톰 크루즈와 멀어졌기 때문에 어머니의 정체성에 더 기울고 있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라고 알렸습니다.
수리는 현재 이혼한 아버지 톰 크루즈의 도움 없이 12년간 어머니와 단 둘이 살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지난달 29일 '인 터치 위클리'는 케이티 홈즈가 자신의 '불확실한 미래'(경제적 부분)에 대해 두려워하고 있으며 크루즈에게 양육비를 받지 못하면 '모든 것을 이야기하는' 책을 내 돈을 벌 수도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하지만 바로 다음날 케이티 홈즈의 변호사 측은 레이더 온라인에 "이 이야기는 거짓으로 가득 차 있다. 뉴스 가치가 있는 기사가 더 많이 다루어지기를 바란다. 출판물에서는 명백한 허위 진술, 익명의 출처로부터 나온 주장으로 보도하지 말라"며 경고를 날렸습니다.
한편 수리크루즈는 얼마전 훌쩍 큰 모습을 드러내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 지난 2024년 2월 14일(한국시간) 미국 연예매체 페이지 식스 등 외신에 따르면 수리 크루즈는 어머니인 배우 케이티 홈즈와 함께 지난 월요일 미국 뉴욕의 한 거리에서 유쾌하게 산책을 즐겼습니다.
외신은 "모녀가 활기차게 소호 지역을 나란히 걸으며 얼굴에 미소를 띠고 놀랍도록 닮은 모습을 보였다"라며 "수리의 키는 175cm인 엄마의 키만큼 훌쩍 자랐다. 지나가던 사람들인 케이티 홈즈와 수리 크루즈를 알아보지 못한 것으로 보였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종교문제로 이혼
수리크루즈의 아버지인 1962년생으로 올해 나이 62세인 톰크루즈는 1981년 데뷔 이래 40년이 넘는 세월 동안 할리우드를 이끌어온 스타 중 한 명이며, 현 시점 우리 시대의 할리우드를 상징하는 배우 중 한 명입니다.
실로 어마어마한 필모그래피를 쌓은 현 시점에서는 살아 있는 전설 그 자체입니다. 할리우드 역사상 가장 필모 구성을 잘하는, 흥행 보증수표들 중 하나이며, 자기관리도 철저하여 연기력은 물론이고, 미션 임파서블 시리즈 등 스턴트와 제작에서도 높은 성과를 보이며 아직도 현역으로 왕성한 활동을 하며 전설을 써내려가는 중입니다.
톰 크루즈는 1978년생으로 올해 나이 45세인 배우 케이티 홈즈와 2006년 11월 18일 결혼했고 2012년 8월 이혼했습니다.
두 사람 슬하에는 탄생에서부터 전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킨 딸 수리 노엘이 있습니다. 수리 노엘는 톰 크루즈의 유일한 친딸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케이티 홈즈는 딸을 향한 사이언톨로지의 영향을 애초 원천 차단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톰 크루즈 역시 세 번째 부인인 케이티 홈즈와 이혼한 배경에는 사이언톨로지가 있다는 추측이 많고 실제로 설득력을 얻고 있습니다.
다른 두 자녀와 달리 사이언톨로지를 믿지 않는 딸 수리에게 아빠 톰 크루즈는 연락을 끊었습니다. '네포 베이비'(nepo baby, 유명한 부모 덕에 성공할 가능성이 높은 사람)인 수리 크루즈를 향한 안타까운 시선과 반응이 존재하는 이유입니다.
그러나 톰 크루즈가 최근 수년간 만나지 못한 딸의 대학 등록금을 전액 지불하기로 한 사실이 알려져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 지난 2023년 3월 21일(현지시간) 데일리 메일은 톰 크루즈와 배우 케이티 홈즈의 16세 딸 수리 크루즈가 대학 지원을 시작했고 미국 뉴욕에서 패션 공부를 하고 싶어 한다고 보도했습니다.
톰 크루즈는 수년간 관계가 소홀해진 딸 수리의 대학 진학 과정에 관여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케이티 홈즈와 이혼할 당시 쓴 합의서에 따라 딸의 대학 등록금은 지불하기로 했습니다.
앞서 톰 크루즈는 딸이 성인이 될 때까지 의료, 보험, 대학 및 기타 과외 비용 등을 포함한 재정적 지원을 하는 데 동의했습니다. 그는 케이티 홈즈에게 매년 약 40만달러(한화 약 5억2000만원)를 보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특히 톰 크루즈의 전부인 케이티 홈즈는 외동딸 수리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직접 밝히기도 했는데 그녀는 한 인터뷰에서 "이렇게 특별한 딸을 갖게 되어 정말 큰 축복을 받았다고 느낀다. 딸의 엄마가 된다는 것은 정말 큰 선물이자 특권이다"라며 하나뿐인 딸에 대한 큰 사랑을 고백해 뭉클함을 전하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