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오예♥' 설현, 황희찬과 무슨 사이?...남다른 애정에 모두 놀랐다 (+지민, 황희정, 클라이밍)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4. 6. 15.

'오예♥' 설현, 황희찬과 무슨 사이?...남다른 애정에 모두 놀랐다 (+지민, 황희정, 클라이밍)

온라인 커뮤니티

그룹 AOA(에이오에이) 출신 가수 겸 배우 설현이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경기를 직관했습니다. 앞서 설현은 황의찬과의 남다른 친분을 인증해 눈길을 끌었는데요. 누리꾼들은 두 사람이 어떤 사이인지 의문을 가졌습니다. 

 

 

설현, 축구 중국전 직관 인증

온라인 커뮤니티

설현은 지난 1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오예♥"라는 글과 함께 사진 한 장을 게재했습니다. 

사진에는 서울월드컵경기장을 찾은 설현의 모습이 담겼습니다. 설현은 이날 같은 그룹 출신 가수 지민과 함께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대한민국과 중국의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지역 2차 예선 C조 6차전 경기를 직관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설현과 지민은 중계 화면에 잡히기도 했습니다. 두 사람은 진지한 표정으로 대한민국 대표팀을 응원했습니다. 

 

설현은 이전에도 자신의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유니폼을 입은 사진을 올리는 등 대표팀을 향한 각별한 애정을 드러낸 바 있습니다. 

특히 그는 "나는 희찬이가 할 줄 알았지"라는 글을 올리며 황희찬과의 친분을 드러내 화제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설현, 황희찬과 무슨 사이? (+황희정, 클라이밍)

온라인 커뮤니티

부천 출신인 설현과 황희찬은 초등학교 동문 사이로 알려졌습니다. 특히 황희찬 선수의 누나 황의정이 설현과 친구 사이로 알려졌습니다. 

 

설현은 과거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황희찬의 등 번호와 이니셜이 새겨진 국가대표 축구 유니폼을 입고 클라이밍을 하는 모습을 공개하고 “날아라 대한민국”이라고 응원 메시지를 남겼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이어 황희찬의 득점 이후 “나는 희찬이가 할 줄 알았지”라며 축구 경기를 관람하는 모습을 올린 뒤 황희찬의 인스타그램 아이디를 태그했습니다. 또 설현은 “그대의 눈동자에 건배”라며 유니폼을 입은 채 음료수를 들고 포즈를 취한 사진도 잇따라 올렸습니다. 

설현은 황희찬이 경기 종료 후 인스타그램에 “정확히 20년 전 꿈꿨던 무대, 20년 후 팀 동료, 가족, 국민들과 함께 자랑스러운 순간을 만들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하다. 모두 너무 감사합니다”라고 남긴 소감에도 불꽃 모양의 이모티콘을 달며 호응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설현은 2012년 그룹 AOA로 데뷔해 '짧은 치마', '심쿵해' 등의 노래로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그는 드라마 '오렌지 마말레이드',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아' 등에 출연하며 배우로도 활동 중입니다. 

황희찬은 FC 레드불 잘츠부르크, RB 라이프치히 등을 거쳐 현재 울버햄튼 원더러스 FC에서 뛰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