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탁 논란 잠재운 최근 근황.. 막걸리 분쟁 '최종 승소' 완전히 끝나 '의혹' 벗었다 (+재산)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4. 6. 15.

영탁 논란 잠재운 최근 근황.. 막걸리 분쟁 '최종 승소' 완전히 끝나 '의혹' 벗었다 (+재산)

온라인 커뮤니티

트로트 가수 영탁이 오랜 기간 논란을 키워왔던 예천양조와의 막걸리 분쟁에서 최종 승소했습니다.

 

 

영탁 논란 잠재운 최근 근황

온라인 커뮤니티

가수 영탁의 소속사 어비스컴퍼니 측은 12일 "영탁이 막걸리 제조사인 예천양조를 상대로 진행한 상품표지 사용금지에 대한 대법원 판결에서 최종 승소했다"라고 밝히며 논란을 잠재운 최근 근황을 전했습니다.

앞서 영탁은 지난 2020년 1월 23일 TV조선 오디션 프로그램인 ‘미스터트롯’에서 노래 ‘막걸리 한잔’을 통해 경연 중간 1위를 기록했습니다. 예천양조는 방송 이후 2020년 1월 28일 ‘영탁’ 명칭의 상표권 출원 및 등록을 신청했고, 이후 ‘막걸리 한잔’ 영상을 유튜브에 무단으로 활용했습니다. 무단 사용 이의 제기 후 합의점으로 2020년 4월 1년간 모델 출연 계약을 진행했습니다.

같은 해 7월, 특허청은 예천양조에 영탁 브랜드는 연예인의 예명과 동일하므로 상표등록을 할 수 없다는 통보를 보냈고 최종 협상이 결렬됐습니다.

 

이와 관련 소속사 측은 "이 과정에서 예천양조는 허위사실을 유포해 아티스트의 명예를 실추시켰고 이후 오랜 기간 법적 다툼을 이어오다가 이번에 상품표기 사용금지에 대한 최종 승소로 아티스트의 권리를 지킬 수 있게 됐다"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이로써 영탁은 예천양조와의 연이은 분쟁에서 최종 승소하며 광고 계약 종료 이후 불거진 모든 부분에 대해 최선을 다해 소명한 끝에 모든 의혹을 명명백백하게 밝혔다"며 "앞으로 영탁은 무대에서 노래하고 다양하게 활동하는 모습으로 찾아뵐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영탁 막걸리 분쟁 '최종승소'
완전히 '의혹' 벗었나?

TV조선

형사사건 (1심)에서 예천양조는 가수 영탁에 대해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협박한 혐의로 기소되었습니다. 경찰 조사와 검찰의 재수사 결과, 예천양조 관계자들이 영탁을 협박하고 허위사실을 유포한 혐의가 인정되었습니다.

 

2024년 1월 17일, 예천양조 대표 백모씨와 서울지부 지사장 조 모 씨는 각각 징역 6개월, 집행유예 1년을 선고받았습니다.

예천양조 측의 입장을 방송했던 유튜버 이진호도 2022년 8월 명예훼손 혐의로 검찰에 송치되었습니다. 반면, 예천양조가 2022년 1월 영탁과 그의 가족을 상대로 제기한 역고소는 모두 불송치 결정이 내려졌습니다.

민사사건 (1심, 2심)에서는 영탁이 예천양조를 상대로 한 '영탁' 상표 사용금지 청구 소송에서 승소했습니다. 2023년 7월 14일, 1심 재판부는 예천양조가 '영탁' 이름을 사용하지 못하도록 판결했습니다. 예천양조는 이에 항소했으나, 2024년 2월 8일 2심에서도 영탁이 승소했습니다.

 

또 특허청은 '영탁막걸리', '영탁주', '영탁의 막걸리 한잔', '영탁' 등의 상표출원이 악의적 상표선점행위라고 발표했습니다. 예천양조는 여전히 영탁을 비난하며 경영난의 원인으로 돌리고 있지만, 법적 결과는 모두 예천양조의 주장과 반대입니다.
이 분쟁의 피해자는 예천양조가 아닌 가수 영탁이라는 비판이 나오고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예천양조는 영탁에 대한 허위사실 유포와 협박 혐의로 유죄 판결을 받았고, '영탁' 상표 사용 금지 소송에서도 패소했습니다. 특허청도 예천양조의 상표 출원을 악의적인 행위로 규정했습니다. 법적 결과는 모두 예천양조의 주장과 반대이며, 이로 인해 피해자는 가수 영탁으로 인정되고 있습니다.

 

트로트 가수 영탁 재산 얼마인가 했더니..

유튜브 채널 '연예 뒤통령 이진호'

유튜브 채널 '연예 뒤통령 이진호' 영상에 따르면 출연자 행사비 TOP3 안에 영탁이 2위를 차지할 정도로 수많은 수입을 거두고 있는 것이 알려졌습니다. 행사비는 1위 김호중 4000만원, 2위 영탁 3800만 원, 3위 송가인 3500만 원 순이었습니다.

 

또 영탁의 주수입원인 행사 외에도 공연, 방송, 광고, 앨범, 저작권료 등 다방면으로 많은 수입을 거두고 있습니다. 그가 1년간 벌어들인 광고 수입은 약 15억 원 정도로 알려져 있으며, 저작권료 수입도 과거에 비해 100배 이상 증가했다고 고백해 수많은 재산을 축적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영탁의 재산을 최소 40~50억 사이로 추정하고 있습니다.